[더팩트ㅣ세종=김형중 기자] 충남 부여군의 공식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굿뜨래몰’이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최한 ‘2025년 국가서비스대상’에서 농특산물 쇼핑몰 부문 3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고 27일 밝혔다.
국가서비스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산업정책연구원이 서비스 가치, 고객 만족도, 마케팅·커뮤니케이션 평가 등을 종합해 산업별로 소비자에게 가장 높은 신뢰와 호응을 받은 우수 서비스를 선정·시상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
‘굿뜨래몰’은 부여군의 공동브랜드 ‘굿뜨래’의 사용 승인을 받은 농식품을 비롯해 GAP, HACCP 등 국가 인증을 획득한 우수 농산물을 온라인상에서 한눈에 보고 구매할 수 있는 통합 플랫폼이다. 품질과 신뢰를 기반으로 소비자의 호응을 얻으며 ‘굿뜨래’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도 기여하고 있다.
특히 매달 제철 농산물 할인 이벤트, 리뷰 참여, 신규 회원 경품 증정 등 고객 참여형 프로모션을 지속 운영해 단순한 쇼핑몰을 넘어 소비자 친화형 온라인 유통채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박정현 부여군수는 "3년 연속 국가서비스대상 수상은 ‘굿뜨래몰’에 대한 소비자의 변함없는 신뢰와 사랑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철저한 품질관리와 고객 신뢰 제고를 통해 ‘굿뜨래’가 국내외에서 인정받는 파워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굿뜨래’는 2004년 부여군이 개발한 공동브랜드로, 영농경력, 품질관리 체계, 유통관리, 신용도 등 까다로운 심사기준을 통과한 경영체에만 사용이 허가된다. 올해는 제11기 사용승인 조직 60개소를 선정해 엄격한 품질관리와 현장 점검을 강화하고 있다.
부여군은 사용승인 조직의 경영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전문가 컨설팅, 경영성과 분석 등도 꾸준히 시행하며 급변하는 유통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그 결과 ‘굿뜨래’는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K-NBA)에서 14년 연속 농식품 공동브랜드 부문 1위를 차지하며 국가 대표 농산물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다지고 있다.
tfcc2024@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