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ㅣ천안=정효기 기자] 충남 천안시는 오는 24일 천안시일자리종합지원센터에서 '잡(JOB) 드림데이'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잡 드림데이'는 지역 내 구직자와 기업 간 일자리 매칭을 위한 소규모 채용 행사로, 이번 행사에는 △상미식품 △리베코스 △쿠팡풀필먼트서비스 △크리오 △라미유 등 총 5개 업체가 참여해 58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채용 직무는 제조·포장·오퍼레이터 등 생산직을 비롯해 물류 입출고·지게차 운전·물류 관리·무역·마케팅·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로 구성된다.
행사 당일에는 구직자와 구인기업이 1대 1 현장 면접을 통해 직접 채용 상담과 면접을 진행한다. 참여를 원하는 구직자는 이력서(사진 부착)·자기소개서·신분증을 지참해 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시는 앞서 지난 2월과 4월에 진행된 '잡 드림데이'를 통해 총 11개 기업, 107명의 구직자가 면접에 참여했다. 이 가운데 29명이 채용되는 성과를 올렸다.
천안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구직자에게 실질적인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에는 우수 인재를 연결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일자리 지원 프로그램을 이어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천안시는 하반기에 충남경제진흥원과 협업해 대규모 일자리박람회를 추진할 계획이다.
tfcc2024@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