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ㅣ계룡=정예준 기자] 충남 계룡시가 '2025 Yes! 계룡 전국 청소년가요제' 참가자를 오는 7월 12일까지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2025 Yes! 계룡 전국 청소년가요제'는 전국의 끼 많고 재능 넘치는 청소년들에게 문화예술 활동의 기회와 교류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 처음 개최한 행사로 전국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호응을 받았다.
청소년가요제는 전국의 12세부터 18세 이하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자는 본인의 가창 영상을 제출해 동영상 예선에 응시하게 된다.
예선 심사를 통해 20개 팀 내외의 본선 진출자를 선발하고, 오는 8월 9일 계룡문화예술의전당에서 열리는 본선 무대에서 최종 10개 팀을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단, 보컬 부문(밴드 포함)만 접수가 가능하며, 댄스 부문은 제외되는 만큼 신청 시 주의가 필요하다.
본선 경연은 개그맨 박성호의 사회로 진행되며, 초대가수 허각과 마술사 이은결의 특별공연도 함께 펼쳐질 예정으로, 참가자는 물론 관객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무대가 될 전망이다.
시상은 전문 심사위원 평가를 통해 △대상 1개 팀 300만 원 △최우수상 1개 팀 200만 원 △우수상 1개 팀 100만 원 △인기상 1개 팀 100만 원 △Yes!계룡 뉴스타상 6개 팀 각 5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참가 희망자는 계룡문화예술의전당 누리집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본인의 가창 영상과 함께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계룡시 관계자는 "청소년의 끼와 재능을 발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청소년 가요제에 전국 청소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2025 Yes! 계룡 전국 청소년 가요제'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계룡시 공공시설사업소로 문의하면 된다.
tfcc2024@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