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수 유성구의장, 배재대학교 초청 특강으로 청년들과 소통


'내 삶을 바꾸는 지방의회' 주제로 강연

김동수 대전 유성구의회 의장이 4일 내 삶을 바꾸는 지방의회란 주제로 배재대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특별 강연을 진행했다./유성구의회

[더팩트ㅣ대전=선치영 기자] 김동수 대전 유성구의회 의장이 4일 '내 삶을 바꾸는 지방의회'란 주제로 대학생 대상 특별 강연을 진행했다.

배재대학교의 초청으로 마련된 이번 특강은 대학생들의 지방자치와 지방의회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풀뿌리 민주주의의 가치를 일깨우기 위해 마련됐다.

김동수 의장은 강연에서 지방의회가 주민의 삶에 미치는 영향을 직접 겪은 다양한 사례를 통해 소개하며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해 청년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김동수 유성구의회 의장은 "지방의회는 주민들의 가장 가까이에서 목소리를 듣고 그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해 삶의 질을 실질적으로 변화시키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며 "미래세대를 책임질 청년들이 지방의회에 더욱 관심을 갖고 참여해 지역 사회의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동수 의장은 앞으로도 지역 대학 및 주민들과의 소통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지방의회의 역할을 알리고 주민 중심의 정책이 실현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tfcc2024@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