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민주당 시장들, 일제히 "이재명 당선 축하"…민주주의 발전 '희망'

임병택 시흥시장 SNS 게시글./페이스북 갈무리

[더팩트|수원=김동선 기자] 3일 치러진 제21대 대통령 선거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의 당선이 사실상 확정된 후 경기도 더불어민주당 소속 시장들의 당선 축하 인사가 쏟아졌다.

21대 대선 투표를 독려하는 임병택 시흥시장./시흥시

임병택 시흥시장은 이날 오후 8시 KBS 등 공중파 방송 3사의 당선 예측 발표가 나오자마자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다시! 진짜 대한민국! 대한국민 만세!"라는 짧지만 강한 메시지를 올렸다.

21대 대통령 선거 투표장에서 기념 촬영하는 이재준 수원시장. /페이스북 캡처

이재준 수원시장은 이재명 후보의 당선이 확실해진 이날 자정 직전에 "위대한 국민께서 새 희망의 길을 만들어 주셨다"며 "수원시도 국가적 위기 극복을 위해 지방정부의 책임과 역할을 다하겠다"라는 글을 SNS에 남겼다.

이재명 민주당 대표와 함께한 정명근 화성시장. /페이스북 캡처

정명근 화성시장은 "저 역시 설레는 마음으로 그 순간을 기다렸다"며 "정부와 적극 협력해 더 살기 좋은 화성시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이재명 후보와 악수하는 조용익 시장. /페이스북 캡처

조용익 부천시장은 "이재명 정부와 함께 도시 경쟁력과 가치를 더욱 높이고, 내일이 기대되는 희망찬 부천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대호 안양시장. /안양시

최대호 안양시장도 "이재명 후보가 국민의 선택을 받았다"며 "국민이 나라의 힘이 되는 시대를 시작하자"고 했다.

이재명 후보와 함께 선거운동을 하는 김경일 파주시장. /페이스북 캡처

김경일 파주시장은 "국민의 선택이 만든 새로운 시작을 맞이한다"며 "100만 자족도시 파주의 미래에 든든한 힘을 실어주길 기대한다"는 글을 실었다.

vv8300@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