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ㅣ영광=김동언 기자] 전남 영광군이 민원 담당 공무원의 고충을 나누고 반복 민원과 돌발 상황에 대응하기 위한 간담회와 실전 모의훈련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민원담당 공무원들의 생생한 고충을 나누고 반복 민원 대응과 친절 행정 강화를 위한 방안을 논의하는 실질적 소통의 장으로 운영됐다.
간담회 직후에는 가족관계증명서 발급을 둘러싼 민원인의 폭언 등 돌발상황을 가정한 실전형 모의훈련이 이어졌다. 모의훈련은 △초기 대응 △비상벨 작동 △피해자 보호 △민원인 대피 △가해자 제압 및 경찰 인계까지 단계별 절차가 실제처럼 진행됐다.
영광군 관계자는 "공직자들이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환경, 군민이 신뢰하는 민원실이 되도록 앞으로 현장 중심의 행정과 훈련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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