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평가서 A등급 달성


분기별 추진 상황 점검·직원 역량강화 교육 등으로 결실

보령시청 전경. / 보령시

[더팩트ㅣ보령=노경완 기자] 충남 보령시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실시한 2025 민선8기 기초단체장 공약 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A등급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전국 226개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공약 이행 완료, 2024년 목표 달성, 주민 소통, 웹소통, 일치도 등 5개 분야의 세부지표를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보령시는 성실한 공약 이행을 위해 분기별로 공약 추진 상황을 철저히 점검하고 직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는 등 지속적으로 공약 이행을 위해 노력해왔다.

또한 주기적인 공약 이행 평가단 회의를 통해 사업 진행 상황을 시민들의 시선으로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모니터링해왔다.

특히 보령시 누리집을 통해 시민들에게 공약 이행 상황과 변경 내용 등을 투명하게 공개해 행정의 신뢰성과 책임감을 높이는 데 주력해 지난해 중간 등급에서 상향됐다.

김동일 보령시장은 "민선8기가 마무리되는 시점에서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을 차질없이 이행하기 위해 시민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의견을 수렴하겠다"며 "남은 기간에도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실질적인 성과를 체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