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교육' 진행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이 16일 대덕구남부건강생활지원센터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과 연계해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교육을 펼쳤다. 사진은 참여 어르신들이 혈당을 체크하고 있는 모습/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

[더팩트ㅣ대전=선치영 기자] 대전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이 지난 16일 세계 고혈압의 날을 맞아 대덕구남부건강생활지원센터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과 연계해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교육을 펼쳤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의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만성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진행됐다.

심뇌혈관질환의 이해와 합병증 교육, 질환 관리를 위한 운동 및 식사요법 교육이 진행된 후 개인별 혈압, 혈당 측정 및 결과상담을 통해 만성질환으로 건강관리가 필요한 어르신에게 올바른 건강정보를 제공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이 모 어르신은 "당뇨가 있어서 걱정이 많았는데 오늘 교육을 통해 평소에 궁금했던 점도 선생님께 물어보고 혈압, 혈당까지 재볼 수 있어서 좋았다" 고 말했다.

사회복지법인 신영복지재단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은 대덕구 어르신들을 위해 다양한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저소득, 소외계층, 독거 어르신들을 위해서도 다양한 후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tfcc2024@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