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사회서비스원·제주연구원 사회복지연구센터, 상호 발전 업무협약 체결

28일 제주연구원에서 충남사회서비스원과 제주연구원 사회복지연구센터 관계자들이 상호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충남사회서비스원

[더팩트ㅣ내포=이병수 기자] 충남사회서비스원은 제주연구원 사회복지연구센터와 상호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협력 관계를 구축했다고 29일 밝혔다.

협약식은 28일 제주연구원 새별오름 회의실에서 김영옥 충남사회서비스원장, 송미영 정책연구실장, 오윤정 제주연구원 사회복지연구센터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양 기관의 소개와 함께 시작된 협약식은 기관의 현황을 공유하고 앞으로의 교류 방안에 대한 논의하는 간담회로 마무리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사회복지·여성 가족 분야 공동연구, 세미나 및 워크숍 공동 개최, 연구 과제의 발굴 및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트렌드 선점을 통한 미래지향적 연구과제 추진을 위해 네트워크 등 협력관계 구축 및 공동 발전을 도모하기로 했다.

김영옥 충남사회서비스원장은 간담회에서 "앞으로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사회복지·여성 가족 분야의 연구 수행에 있어 정보 공유와 협력적 정책연구를 추진하자"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미래를 선도하는 질 높은 사회보장 분야 정책이 개발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