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립도서관, 어린이 문화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20일 오전 10시부터 익산시 통합도서관 누리집 선착순 모집

익산신청사 /익산시

[더팩트 | 익산=홍문수 기자] 전북 익산시립도서관은 새학기를 앞두고 어린이들의 독서 역량 강화와 문화 체험 기회 확대를 위해 상반기 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독서·문화·예술·창작 등 다양한 체험 활동을 제공할 예정이다.

우선 영등시립도서관은 다음 달 8일부터 총15주 동안 '도서관 꿈 놀이터'를 운영한다. 어린이 공예 창작소, 아이돌 댄스 스쿨, 도서관 과학 실험실 등 9개 강좌가 준비돼 있다.

영등·부송·유천도서관에서는 초등학교1~2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10주 과정의 '어린이독토리(독서토론동아리)'를 진행한다.

모현시립도서관은 다음 달 4일부터 10주 동안 미취학부터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어린이 강좌를 운영할 계획이다.

모현도서관은 주제별 독후활동과 독서문화 체험을 진행하는 '꿈지락 아틀리에'와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촉감놀이, 음악 율동, 미술 활동 등 오감 자극 체험을 제공하는 '울랄라 유치원'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마동도서관은 학교 수업이 없는 주말을 활용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노스쿨데이'를 운영하고, 미취학 아동이 도서관에 대한 친근감을 키우고 책과 교감할 수 있는 체험형 강좌 '북돋움'을 진행할 계획이다.

scoop@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