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일 파주시장, '더불어민주당 1급 포상 표창장' 수상


'2024 참좋은 지방자치 우수정책 발표대회' 결과
김경일 시장 "시민 모두 위한 민생 정책에 앞장"

김경일 경기 파주시장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로 부터 더불어민주당 1급 포상 표창장을 받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파주시

[더팩트ㅣ파주=양규원 기자] 김경일 경기 파주시장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로부터 '더불어민주당 1급 포상 표창장'을 받았다.

14일 파주시에 따르면 이번 1급 포상은 지난해 말 열린 '2024 참좋은 지방자치 우수정책 발표대회' 결과로, 김경일 파주시장은 우수한 정책을 통해 당의 위상을 드높인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경일 시장은 발표대회에서 파주시가 전국 최초로 전 가구를 대상으로 시행한 '긴급 에너지 생활안정지원금(난방비)' 지급과 전국 최대 규모의 지역화폐(파주페이) 발행의 추진 배경 및 내용을 소개했으며 민생 안정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정책 결과를 발표했다.

또 '파주형 기본사회'로의 비전을 밝히며 시민 모두를 위한 파주 맞춤형 기본사회 추진 계획을 공유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2024 참좋은 지방자치 우수정책 발표대회는 오직 시민만 바라보며 결실을 이뤄낸 파주형 정책을 소개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면서 "지금은 민생을 책임지는 지방자치단체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데 민생 회복을 최우선으로 시민 모두를 위한 민생 정책에 앞장서며 내 삶이 더 나아지는 파주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