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교육정책 홍보 역량 강화 '박차'


홍보담당자 대상…보도자료 작성부터 지역 콘텐츠 제작 논의 등

16일 충남해양수련원 세미나실에서 홍보업무 담당자 50여 명을 대상으로 이진석 소통담당관이 배움자리를 진행하고 있다. /충남교육청

[더팩트ㅣ내포=이병수 기자] 충남교육청은 16일 충남해양수련원 세미나실에서 홍보업무 담당자 50여 명을 대상으로 한 배움자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는 보도자료 작성법, 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참여형 홍보 방안, 지역 홍보콘텐츠 제작을 위한 역량 개발 등 다양한 내용을 주제로 홍보 활동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홍보업무 담당자들은 각 기관의 특색있는 교육사업을 어떻게 홍보할 것인지 올바른 홍보 방법과 보도자료 작성법에 대해 배워보고, 충남에듀있슈 등 교육청 홍보영상에 생생한 교육 소식을 담기 위한 도민 참여형 홍보 방안에 대해서도 많은 의견을 나눴다.

특히, 지역적 특색을 살린 홍보콘텐츠 제작에 대한 담당자들의 신선하고 재치 있는 여러 의견은 올 한 해 충남교육 정책홍보의 성공적인 추진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배움자리에 참석한 한 담당자는 "홍보 업무를 맡은 지 얼마 되지 않아 보도자료 작성과 홍보 활동에 어려움이 많았는데 알기 쉽게 설명해 줘 잘 이해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충남교육 소식을 도민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이진석 소통담당관은 홍보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언론에 보도되는 교육 소식이 도민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보도자료 작성에 신경 써 주시길 바란다"며 "교육수요자들이 교육정책을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담당자들의 소통과 노력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