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ㅣ진주=이경구 기자] 경남 진주시는 경남도민체육대회의 공식 누리집을 개설하고 13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제64회 경상남도민체육대회는 오는 5월 2일부터 5일까지 4일간 진주시 전역에서 개최된다.
공식 누리집은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쉽게 대회 정보를 확인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사용자 친화적으로 구축해 대회소개, 행사정보, 경기정보, 경기기록, 관광정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공식 누리집 서비스 시작에 맞춰 별도의 응원게시판을 개설해 '응원댓글 달기 이벤트'도 13일부터 24일까지 2주간 진행한다. 이벤트 게시판에 응원댓글을 입력한 사람들 중 일부를 선정해 소정의 상품을 제공할 계획으로 당첨 결과는 오는 31일 누리집에 공개될 예정이다.
제64회 경상남도민체육대회는 경남 18개 시·군 2만여 명의 선수 및 임원 등이 36개 종목에 참가해 진주시의 봄축제인‘논개제’와 연계하여 문화와 스포츠가 결합한 문화체전으로 치러질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공식 누리집은 단순한 정보 제공을 넘어 도민과 선수단, 그리고 전국에서 찾아올 방문객을 하나로 연결하는 소통의 창구가 될 것"이라며 "진주에서 펼쳐질 5월의 봄축제와 함께 다채로운 미래상을 볼 수 있는 공간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hcmedia@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