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ㅣ천안=박월복 기자] 충남 아산시의회는 제127차 충남 시·군의회의장협의회(협의회장 김경제) 정례회가 10일 아산시의회 다목적회의실에서 개최됐다고 밝혔다.
아산시의회 주관으로 열린 제127차 정례회는 홍성표 의장을 비롯한 아산시의원들과 충남도의 시·군의회 의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회의는 △아산시의회 홍보 영상 시청 △김경제 협의회장의 개회사 △홍성표 의장의 환영사 △안건 심의 및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정례회에서는 '지방의회 예산 심의기능 강화를 위한 예산안 제출 관련 자치법규 내 재규정 및 제출시기 조정 제안의 건'을 상정해 홍성표 의장의 제안설명 후 가결됐다.
김경제 협의회장은 개회사에서 "아산시에서 올해 첫 정례회를 개최해서 의미가 깊다"며 "민선9기가 얼마 남지 않았는데 그 안에 우리 의장님들과 시·군협의회, 시·군의회가 서로 협력하고 화합해서 좋은 결과물을 만들면 좋겠다"고 말했다.
홍성표 아산시의회 의장은 환영사에서 "충남도의 각 시·군이 함께하는 이번 정례회가 충남도의 역량 강화를 위한 중요한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이번 회의를 통해 각 시·군의회가 유기적인 협력 체계를 더욱 공고히 다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충남 시·군의회의장협의회는 지방자치 발전을 위한 협력과 소통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지방의회의 역량 강화와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적극적인 논의를 지속적으로 하고 오는 2월에는 서산시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tfcc2024@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