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2025년 시민 유튜브 영상 크리에이터 2기 모집


2월 6일까지 접수…일반 및 숏폼 분야 5팀 모집

경기 이천시 ‘2025년 이천시 유튜브 영상 크리에이터’ 모집 안내 포스터./이천시

[더팩트ㅣ이천=신태호 기자] 경기 이천시는 오는 2월 6일까지 ‘2025년 이천시 유튜브 영상 크리에이터’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올해 2기 공개 모집은 시민 유튜브 영상 크리에이터 일반 분야 3팀과 숏폼(짧은 영상) 분야 2팀이다.

선발된 크리에이터는 3월부터 12월까지 활동하게 되며, 이천시를 주제로 다양한 시정 홍보 영상을 제작해 사회관계망(SNS) 매체를 통해 홍보하는 역할을 한다.

시는 크리에이터에게 위촉장과 활동증을 수여하고 콘텐츠 제작에 대한 활동비를 지원한다. 조건을 충족하는 우수작은 별도의 인센티브를 제공할 예정이다.

개인 유튜브 등 사회관계망(SNS) 채널을 운영하며 영상 제작이 가능한 19세 이상의 이천시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최종 합격자는 2월 21일 이천시청 누리집에 게시할 예정이다.

신청서 양식과 모집 관련 자세한 사항은 이천시청 누리집 일반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참신한 영상을 제작하는 우수한 역량의 크리에이터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신청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