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2024년 통계업무 진흥 유공 평가서 기관 표창 수상


통계조사 부문 전국 단위 경제 조사 최우수기관 선정 

충남도가 통계청 주관 2024년 통계업무 진흥 유공 평가에서 광역자치단체 중 유일하게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충남도

[더팩트ㅣ내포=이정석 기자] 충남도가 통계청 주관 '2024년 통계업무 진흥 유공' 평가에서 광역자치단체 중 유일하게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기관 표창을 받았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포상은 통계청이 '2024년 전국 단위 경제 조사’에 기여한 유공 기관과 개인에게 수여하는 것으로, 시상식은 이날 대전 통계청에서 진행됐다.

도는 사업체 조사 및 광업·제조업 조사를 실시하면서 지역 실정에 맞는 조사계획 수립, 공정한 면접을 통한 조사원 채용으로 전문성과 자긍심을 높여 완성도 있는 통계조사를 실시한 결과 모범사례로 선정됐다.

이와 함께 5년 주기로 실시되는 2025년 인구주택총조사, 농림어업총조사 등 대규모 국가통계조사의 시범 조사에 선제적으로 참여해 사전 대비 및 검증에 기여한 부분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도내 시군 중에서는 열악한 통계조사 환경에도 불구하고 적극 홍보 및 조기 완료율을 제고한 공로로 아산시·보령시·서산시가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2024년 사업체 조사 결과는 오는 3월 공표될 예정이며, 지역 경제 정책 수립과 산업 연관 분석, 도내 기업의 경영계획 수립 등 여러 방면에서 활용될 예정이다.

전승현 충남도 AI데이터정책관은 "정확한 현장 통계와 데이터를 기반으로 행정업무를 수행해야 도민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정책이 만들어질 수 있다"며 "앞으로도 신뢰성 있고 살아 숨쉬는 지역 통계 생산과 정보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