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부천=김동선 기자] 경기 부천시는 부천R&D종합센터 입주 연구기관을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터는 미래산업 생태계와 연계협력을 위한 거점공간으로, 지하2층~지상13층(1만 8669㎡) 규모며, 이번 1~2개 연구기관을 모집해 7~8층(2774㎡)에 입주시킬 예정이다.
센터는 수도권 지하철 7호선 부천종합운동장역 400m 인근에 위치, 접근성이 뛰어난 5중 역세권이다. 7호선과 서해선 복선전철, 광역급행철도 GTX-B(확정), D, F노선(예정) 등으로 서울, 인천, 경기 등 주요 도시의 1시간 이내 생활권이 가능하다.
주변 환경으로는 쾌적한 숲세권과 몰세권(몰(Mall)+역세권)을 들 수 있다. 인근에 춘의산, 도당근린공원괴 부천레포츠공원, 부천둘레길 등이 있고, 신중동역 롯데백화점과 부천시청역 현대백화점, 이마트 등 등 휴식과 재충전을 위한 쇼핑·문화·여가시설이 밀집해 있다.
센터 임대료는 주변 지식산업센터 시세의 약 3분의 1 수준이고, 1층의 경우 개방형 오픈 커뮤니티 공간과 편의점 및 카페가 조성되며, 입주 공간인 7~8층에는 회의실 및 휴게실 등 편의 시설이 설치될 예정이다.
가급적 1개 기관이 7~8층 공간 전부를 사용하는 것을 우선순위로 하고, 2개의 기관이 입주할 경우 성격이 서로 다른 R&D 분야 기관을 모집할 예정이다.
신청자격, 임대조건 및 기타 자세한 내용은 부천산업진흥원 홈페이지 공지사항 ‘부천R&D종합센터 입주 연구기관 모집 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입주신청은 직접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접수할 수 있다.
vv8300@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