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임채성 세종시의회 의장 "시민과 함께 새로운 희망 시대 열겠다"

임체성 세종시의회 의장 /세종시의회

존경하는 39만 세종시민 여러분!

새로운 희망으로 미래를 더 크게 열어갈 2025년 을사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평안이 가득하길 바라며, 푸른 뱀의 해처럼 지혜롭게 새로운 시작의 기회를 만들어 가는 희망찬 한 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지난해 시민 여러분의 힘으로 민주주의와 헌정질서를 수호하며, 국민을 이기는 권력은 없다는 것을 다시금 증명했습니다.

세종시의회는 시민들께서 위임해 주신 소중한 권한을 오직 시민들을 위해서만 사용하며, 성실히 의정활동에 임하겠습니다.

2025년, 시민의 삶을 가장 먼저 생각하겠습니다.

고금리와 고물가, 정치적 불확실성 속에서도 시민 여러분과 함께 어려움을 극복하며 앞으로 나아가겠습니다.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위한 실질적인 지원책을 마련하고, 일자리 창출과 청년 지원을 통해 활기찬 세종시를 만들어가겠습니다.

또한 행정수도 완성의 길을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겠습니다.

국회세종의사당과 세종지방법원 설립, 대통령 제2집무실 설치를 앞당기기 위해 적극 노력함은 물론, 저출생과 지방소멸 위기를 극복하고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도시로서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겠습니다.

충청광역연합이 출범한 만큼 협력을 강화해 충청권 상생 발전과 국가균형발전에 기여하겠습니다.

세종시의 미래를 꿈꾸며 꼼꼼히 준비하겠습니다.

2027년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를 차질 없이 준비해 행정수도 세종과 충청권의 위상을 세계에 알리고, 충청권 메가시티로의 발전을 위한 발판으로 삼겠습니다. 우리 아이들이 마음껏 꿈꾸고 그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습니다.

세종시의회는 시민의 작은 목소리에도 크게 귀 기울이고 보이지 않는 곳까지 세심히 살피겠습니다.

누구도 소외됨 없는 모두가 행복한 도시를 만들겠습니다. 또한 지방의회의 독립성을 강화하고 지방자치를 발전시키기 위해 지방의회법 제정에 노력하며 시민 여러분께 더욱 신뢰받는 의회로 거듭나겠습니다.

2025년에도 시의 발전과 시민의 삶을 위해 해야 할 일이 많습니다.

늘 그래왔던 것처럼 시민만 바라보며 최선을 다해 일하겠습니다. 따뜻한 격려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tfcc2024@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