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임달희 공주시의장 "현장중심의 의정활동과 책임 있는 의회로"

임달희 공주시의회 의장. /공주시의회

새로운 도약을 위한 을사년(乙巳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예로부터 뱀은 지혜와 변화를 상징하는 동물로 알려져 왔습니다.

2025년 푸른 뱀의 해를 맞아 우리 모두에게 이러한 뱀의 기운으로 원하는 바를 이루는 해가 되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지난 한 해 공주시의회에 보내주신 아낌없는 신뢰와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을사년 새해에도 그 믿음에 보답할 수 있도록 더욱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제9대 후반기 공주시의회가 지난해 7월 출범하며 새로운 시작을 맞이하였습니다. 개원사에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시민이 진정한 주인인 의회, 책임을 다하고 존경받는 의회를 만들기 위해 열심히 달려왔습니다.

소통과 협치를 중심으로 집행부와 협력하며 시민 여러분의 다양한 목소리를 경청하고 이를 의정에 반영하여 투명하고 열린 의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존경하는 공주시민 여러분!

올해에도 제9대 공주시의회는 지금까지의 의정활동 경험과 성과를 바탕으로 시민 여러분의 행복을 위해 새롭게 도약하는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먼저,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더욱 강화하겠습니다.

소통은 시민 여러분의 목소리를 듣고, 시민과 함께 성장하는 의회의 기본입니다. 의정활동의 시작인 현장에서 시민 여러분의 다양한 목소리를 귀담아들으며 시민이 공감할 수 있는 정책을 담아내겠습니다.

둘째, 지역 현안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집행부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역 현안 사업들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꼼꼼히 점검하고, 중요한 사업들이 예정된 일정 내에 완수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습니다.

셋째, 정책과 대안을 제시하는 책임 있는 의회로 거듭나겠습니다.

의정토론회 개최와 의원연구단체 활동지원 등을 통해 다각적인 시정 및 의정 발전방안과 정책 방향성을 제시하여 시민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을사년 새해에도 공주시의회는 변화와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고,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앞장서겠습니다.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새해에는 뜻하는 모든 일들이 성취되시길 바라며, 건강한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tfcc2024@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