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 I 나주=이병석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23일 ‘2024 소비자 ESG혁신대상’ 시상식에서 상생협력부문 대상을 받았다.
올해로 2회째 개최되는 ‘소비자 ESG혁신대상’은 소비자를 위한 기업·기관의 ESG경영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소비자의 관심과 참여 확대를 위해 ESG 소비자이니셔티브가 마련한 상이다.
aT를 상대로 두 번에 걸친 전문가 평가와 100명의 소비자가 직접 참여해 △상생협력 △소비자 권익 증진 △소비자 안전 △제품·유통 서비스 혁신 △환경 혁신 등 5개 분야에서 18개의 ESG혁신 우수사례를 뽑았다.
올해 aT는 △농식품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을 위한 ESG경영 지원 관리체계 구축 △중소기업 판로개척과 역량 강화 지원 △가루쌀 활용 쌀 가공식품 개발 확대 등 안전한 국민 먹거리 확산에 매진했다.
지난해 ‘알뜰한 살림꾼의 맛있는 한 끼’ 서비스가 소비자 권익증진부문 대상을 받은 데 이어 이번 수상으로 2년 연속 대상의 영광을 안았다.
기노선 aT 부사장은 "앞으로도 농수산식품 중소기업의 든든한 동반성장 파트너로서 ESG경영 협력체계를 강화해 대한민국 농수산식품 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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