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인재개발원·헌법재판연구원, 교육협력 업무협약 체결


공직사회 헌법적 가치 확산…공동 프로그램 개발·지원

김기은 경기도인재개발원장(왼쪽)과 지성수 헌법재판연구원장(오른쪽)은 23일 헌법재판연구원에서 교육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경기도인재개발원

[더팩트ㅣ수원=신태호 기자] 경기도인재개발원이 헌법재판연구원과 교육 프로그램 공동 개발 등 기관 간 협력을 추진한다.

김기은 경기도인재개발원장과 지성수 헌법재판연구원장은 23일 헌법재판연구원에서 이같은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교육 프로그램 교류 및 공동 개발 △헌법 등 교육강사 및 현장 학습 프로그램 지원 △그 외 양 기관의 교육 업무에 대한 상호 교류 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경기도인재개발원은 공직자 교육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헌법재판연구원은 헌법적 소양을 널리 확산하는 데 기여할 계획이다.

양 기관은 이를 통해 공공서비스와 행정의 질을 높이고, 공직자들이 헌법의 가치를 실질적으로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기은 경기도인재개발원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경기도 공직자들이 헌법의 기본 원칙과 가치를 체계적으로 학습해 헌법정신을 공공행정에 접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