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산업특구 이천시, 제9기 유소년 승마단원 모집

경기 이천시는 내년 1월 15일까지 이천시 유소년 승마단 제9기 꿈나무를 모집한다. /이천시

[더팩트ㅣ수원=신태호 기자] 경기 이천시는 내년 1월 15일까지 '이천시 유소년 승마단' 제9기 꿈나무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말산업특구인 이천시는 미래 말산업 성장에 필요한 잠재승마인구를 발굴하기 위해 지난 2015년 이천시 유소년 승마단을 창단해 운영해왔다.

유소년 승마단은 승마, 초급 과정 및 집중화 훈련 과정을 거쳐 각종 대내·외 행사와 대회에 출전하는 등 활동을 지속해오고 있다.

올해 대통령기 전국승마대회에서 마장마술 유소년 초등부 1위, 춘계전국승마대회 마장마술 유소년 통합 1위 성적을 거두는 등 출중한 기량을 갖춘 것으로 알려져 있다.

유소년 승마단 9기 모집 인원은 4명이다. 관내 초등학생 3~6학년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선발은 서류, 면접, 실기심사의 3단계로 진행된다. 최종 선발된 승마단원에게는 승마 장비, 훈련비, 승마대회 출전비 등 일부 지원된다.

신청은 이천시 농업기술센터 축산과 또는 스티븐스포츠아카데미센터로 문의 후 하면 된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유소년 시기의 승마가 정서 안정과 자세 교정, 비만 문제 해결 등에 효과가 높아 유소년 체육 활성화와 승마 저변 확대를 위해 다방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