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수자원본부, ‘2024년 물환경 개선사업 성과보고회’ 개최


우수 단체 표창 수여, 활동 사례발표로 민관 협력 성과 공유

경기도수자원본부는 18일 본부 회의실에서 ‘2024년 물환경 개선사업 성과보고회’를 열고 올 한 해 사업성과를 공유했다./경기도

[더팩트ㅣ수원=신태호 기자] 경기도수자원본부는 18일 본부 회의실에서 ‘2024년 물환경 개선사업 성과보고회’를 열고 올 한 해 사업성과를 공유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민간단체 보조금 지원사업을 수행한 12개 단체와 맑은 하천 사회공헌사업을 추진한 6개 공공기관, 기업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성과보고회에서는 11개 우수 단체·기관·개인에 대한 표창 수여식과 함께 우수단체 사업성과 발표가 진행됐다. 환경보전교육센터, 기아화성공장 등 수상 단체들은 하천 수질 개선과 환경 보전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윤덕희 경기도수자원본부장은 "이번 성과보고회는 다양한 민간 주체들이 경기도와 협력해 도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만들어낸 성과를 공유하고 그 노고를 격려하는 뜻깊은 자리"라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하천 환경과 깨끗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민간협력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올해 수자원본부는 민간단체에 보조금을 지원해 팔당수계 하천 수질개선, 물환경 교육, 불법행위 감시계도, 환경 관련 홍보·캠페인 등을 진행했다.

vv8300@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