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동남소방서, 다중이용업 우수업소 인증패 및 표창 수여

18일 천안동남소방서 관계자가 ‘탐앤탐스 천안단국대호수점’에 다중이용업 우수업소 인증패를 부착하고 소방서장 표창을 수여한 후 기념사진울 찍고 있다. /천안동남소방서

[더팩트ㅣ천안=박월복 기자] 충남 천안동남소방서(서장 강종범)는 동남구 안서동에 위치한 ‘탐앤탐스 천안단국대호수점’에 다중이용업 우수업소 인증패를 부착하고 소방서장 표창 수여했다고 18일 밝혔다.

‘다중이용 안전관리 우수업소’ 인증제는 불특정 다수가 이용하는 시설 중 안전관리가 뛰어난 업소를 선정해 영업주의 자발적 화재 예방 의식을 고취하고 방문객의 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시행되고 있다.

올해 소방본부 심의로 선정된 ‘탐앤탐스 천안단국대호수점’은 최근 3년간 소방, 건축, 전기, 가스 등 관련 법규를 위반한 사례가 없으며 영업주와 종업원이 정기적으로 소방훈련과 교육을 실시하고 그 기록을 성실히 관리해온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천안동남소방서는 해당 업소에 인증패를 부착하고 소방서장 표창을 수여했으며 향후 2년간 화재안전조사와 소방안전교육 면제 등의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강종범 서장은 "다중이용업소의 자발적인 안전관리 문화가 확산되길 바라며 시민들이 더욱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우수업소 발굴과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