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교육지원청, 2024년 미래교육자문위원회 개최

18일 천안교육지원청 관계자가 천안특수지원센터에서 2024년 천안교육지원청 미래교육자문위원회를 개최하고 있다. /천안교육지원청

[더팩트ㅣ천안=박월복 기자] 충청남도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이병도)는 18일 특수지원센터에서 '2024년 천안교육지원청 미래교육자문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미래교육자문위원회는 천안교육지원청 관내 도의원과 시의원, 교육행정 전문가, 교육단체 학부모 20명으로 구성돼 천안교육 현안사업과 미래교육의 발전 방향을 자문하는 기구이다.

이날 위원회에서는 △2024 천안 초등수업 코칭전문가 그룹 운영 △천안 지능형 수학체험센터 운영 △함께 성장하는 학부모교육 운영 △다양한 학교스포츠클럽 운영 △천안지역 학령인구 변화에 따른 교육여건 개선 등 총 5개 안건을 설명하고 위원들의 자문을 구했다.

참석한 위원들은 수업 나눔 문화 확산, 체험 중심 수학교육 운영, 학부모의 자녀교육 역량 제고를 위한 다양한 교육 지원, 학생 체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학교스포츠클럽 운영,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적정규모학교 육성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이병도 교육장은 ″논의된 의견들을 천안 교육정책에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계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며 "천안교육지원청 내 자체 협의체를 구성해 향후 학령 아동 변화 추이에 따른 적정 학교 배치 등 중·장기적 정책 방향을 정기적으로 논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tfcc2024@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