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 온새미로 봉사단과 ‘사랑의 소규모 집수리’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은 11일 노인맞춤돌봄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장동 대상자 중 주거환경이 취약한 어르신 3가정에게 온새미로 봉사단과 함께 ‘사랑의 소규모 집수리’ 주거환경개선사업을 펼쳤다.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

[더팩트ㅣ대전=선치영 기자] 사회복지법인 신영복지재단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은 11일 노인맞춤돌봄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장동 대상자 중 주거환경이 취약한 어르신 3가정에게 온새미로 봉사단과 연계해 ‘사랑의 소규모 집수리’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진행했다.

온새미로 봉사단은 수년간 대덕구 내에서 꾸준히 자원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봉사단이다. 봉사단과 연계를 통해 대덕구 내 거주하고 계신 어르신들 대상으로 주거환경 중 노후 된 전등, 수전, 샤워 호스를 교체하며 주거환경 개선을 진행했다.

봉사단원들이 재료를 준비해 어르신 댁에서 직접 요리해 정성이 담긴 ‘양념 불고기’를 전달해 훈훈함을 더했다.

봉사단의 집수리 활동에 힌 어르신들은 "등을 갈아줄 사람이 없어서 불편해도 그냥 사용했는데 이렇게 찾아와주고 고쳐줘서 집이 환해져서 너무 좋다"며 "화장실이 어두컴컴했는데 이렇게 밝아지니 마음까지 밝아진 것 같아 너무 고맙다"고 고마움을 표현했다.

사회복지법인 신영복지재단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은 대덕구 어르신들을 위해 다양한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소득 소외계층 독거 어르신들을 위해서도 다양한 후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tfcc2024@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