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ㅣ수원=신태호 기자]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과 동아방송예술대학교가 도내 지역상권 활성화와 홍보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동아방송예술대학교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김민철 경상원장과 이상길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총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도내 지역상권 홍보를 위한 영상 콘텐츠 기획 및 제작·운영 △영상공모전 행사 기획 및 운영 △기타 도내 지역상권 활성화 및 홍보를 위한 상호 협력 활동 등이 담겼다.
이상길 동아방송예술대 총장은 "우리 동아방송예술대학교는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대학으로서 지역 사회에 실질적 성장을 지원하고 지역상권과 소상공인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기여하고자 한다"며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단순 협력을 넘어 지속가능한 발전의 중요한 첫걸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민철 경상원장은 "경상원은 도내 지역상권 활성화 및 홍보를 위해 매년 10여 개 대학과 협업 공모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현장의 만족도가 좋은 편"이라며 "대학생들의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들로 홍보가 절실히 필요한 도내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활동을 함께 해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동아방송예술대는 올해 9월부터 광고크리에이티브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4년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영상공모전’을 산학 협력 활동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다.
경상원은 예선을 거쳐 선발된 총 12개 팀의 우수 홍보 영상을 선정하고 공식 유튜브 채널에 영상을 업로드할 예정이다.
vv8300@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