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도서관본부, 2024 도서관인의 날 행사

9일 천안시도서관본부 관계자가 중앙도서관 다목적 홀에서 ‘2024 도서관인의 날’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천안시도서관본부

[더팩트ㅣ천안=박월복 기자] 충남 천안시도서관본부(본부장 김응일)는 지난 9일 중앙도서관 다목적 홀에서 2024 도서관인의 날 행사를 운영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올 한 해 동안 도서관 운영에 도움을 주신 분들을 초청해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도서관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도서관운영위원, 작은도서관 관계자, 지역작가, 지역서점 대표, 독서동아리 회원, 독서마라톤 우수완주자 등 80여 명이 참석해 도서관 및 독서와 관련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미국소설가 토니모리슨의 소설을 주제로 재즈공연팀이 작품해설과 연주를 진행했고 독서마라톤 우수완주자 시상, 소통의 장 등으로 한 해를 즐겁게 마무리하는 시간으로 구성했다.

김응일 본부장은 "도서관은 단순히 도서관 직원이 운영하는 곳이 아니며 다양한 독서 공동체들과 도서관을 이용하는 소중한 시민분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곳이다"며 "앞으로도 도서관 관계자분들의 지속적인 협력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tfcc2024@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