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2024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공유회' 성료


민·관 협력 통해 달성한 복지 성과 공유 및 새로운 비전 제시

계룡시가 지난 6일 2024년 계룡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계룡시

[더팩트ㅣ계룡=정예준 기자] 충남 계룡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이응우, 민간위원장 조지용, 이하 협의체)는 지난 6일 계룡문화예술의전당에서 ‘2024년 계룡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면·동협의체 위원과 관계 공무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처음 열린 성과공유회 1부에서는 신경호 대덕종합사회복지관 부장을 강사로 초빙해 ‘민관 협력의 방향성과 협의체의 역할’이란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고, 2부에서는 면·동별 주요 사업 성과 및 우수사례 발표, 협의체 활동 영상 등을 통해 다양한 아이디어와 경험을 공유했다.

협의체 한 관계자는 "이번 성과공유회를 통해 위기가구 발굴 방안 및 지원 등의 주요 성과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면동 및 분과별 우수사례 벤치마킹을 통해 내년에는 보다 나은 성과물을 제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계룡시 관계자는 "첫 개최된 성과공유회를 통해 올 한해 이룬 성과를 나누고, 계룡시 복지가 한 단계 도약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해 시민 모두가 행복한 계룡시를 만들어 나가는 데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