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교육지원청, '연수청원제'로 교직원 만족도 향상

서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흥집)이 연수청원제를 도입해 학부모 맞춤형 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교직원을 대상으로 연수를 지원하고 있다. / 서천교육지원청

[더팩트ㅣ서천=노경완 기자] 충남 서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흥집) 학교지원센터는 최근 학교 현장의 의견을 수렴해 학부모 맞춤형 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4일 ‘감정오일로 나만의 힐링’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연수는 서천고 교직원 40명을 대상으로 학교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연수를 지원하는 '연수청원제'를 통해 마련됐다.

교직원들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해 맞춤형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교육 만족도를 높였다는 평가다.

연수 참여 교직원들은 "바쁜 일상 속에서 나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좋았다"며 "업무 스트레스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흥집 서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연수청원제를 통해 학교 현장과 소통하고 협력하는 학교업무 최적화 기조가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학교의 요구를 반영한 실질적인 학교 지원 방안을 모색해 모두가 만족하는 교육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