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탑스튜디오, '보문산의 숨겨진 비밀과 새로운 모험' 앱 출시

원탑스튜디오에서 제작한 보물친구들캐릭터의 모습./원탑스튜디오
원탑스튜디오에서 제작한 보물친구들캐릭터의 모습./원탑스튜디오

[더팩트ㅣ대전=정예준 기자] ‘K-콘텐츠의 세계화’를 목표로 설립된 종합 콘텐츠 제작사 원탑스튜디오(대표 정혜금)는 대전의 대표 설화 ‘보문산 효자 나무꾼 이야기’를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한 ‘보문산의 숨겨진 비밀과 새로운 모험’ 앱을 선보였다고 28일 밝혔다.

이 콘텐츠는 보문산 설화와 전설을 바탕으로 개발된 귀여운 캐릭터와 흥미진진한 스토리로 글로벌 시장 진출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보문산의 숨겨진 비밀과 새로운 모험’은 단순한 게임이 아니라, 보문산의 숨겨진 비밀과 마법을 탐험하는 몰입형 콘텐츠다. 중독성 강한 게임성과 글로벌 유저를 겨냥한 랭킹 시스템은 유저들 간의 경쟁을 자극하며 몰입감을 높인다.

2024년 대전정보문화산업 팝:콘 고도화 제작 지원사업에 선정된 원탑스튜디오는 보문산 설화를 바탕으로 6종의 캐릭터를 개발하고 이를 중심으로 한 모바일 앱을 완성했다. 이와 함께 실감콘텐츠를 고도화하였고, 한국효문화진흥원 전시관에 설치할 예정이다. 관람객들은 해당 실감콘텐츠를 통해 보문산의 이야기를 직접 체험하며 몰입감 넘치는 경험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보문산 설화를 바탕으로 제작된 퍼즐 굿즈는 남녀노소를 아우르는 귀여운 캐릭터와 따뜻한 감성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동심을 자극하는 사랑스러운 디자인은 어린아이부터 어른까지 폭넓은 연령층에서 인기를 끌며, 출시와 동시에 "보문산의 숨겨진 비밀과 새로운 모험"에 대한 관심을 한층 더 끌어올리고 있다. 이미 퍼즐 굿즈는 수출 준비를 완료했으며, 원탑스튜디오는 굿즈 제작을 통해 콘텐츠의 수익성을 높이고, K-콘텐츠의 브랜드 가치를 극대화하고 있다.

원탑스튜디오가 204 대전콘텐츠페어에 참석해 보문산의 숨겨진 비밀과 새로운 모험앱을 선보이고 있다./원탑스튜디오
원탑스튜디오가 204 대전콘텐츠페어에 참석해 보문산의 숨겨진 비밀과 새로운 모험앱을 선보이고 있다./원탑스튜디오

대전 콘텐츠 페어에서 앱 체험 부스를 운영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은 원탑스튜디오는 해외 바이어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특히 인도네시아와 러시아와의 MOU 체결은 원탑스튜디오의 글로벌 콘텐츠 가능성을 입증하며, K-콘텐츠의 세계화를 이끄는 중요한 발판이 되고 있다.

원탑스튜디오의 캐릭터는 각각 보문산 설화에서 영감을 받아 창조됐으며 독창적인 비주얼과 개성으로 유저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기고 있다. 이러한 캐릭터들은 앱뿐만 아니라 굿즈와 체험 콘텐츠로도 확장돼 K-콘텐츠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정혜금 원탑스튜디오 대표는 "'보문산의 숨겨진 비밀과 새로운 모험'은 단순한 콘텐츠가 아니라 한국의 전통과 이야기를 세계에 알리는 글로벌 콘텐츠로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K-콘텐츠의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더 많은 스토리와 콘텐츠로 세계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자부심을 드러냈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는 콘텐츠의 수익성을 높이는 동시에 K-콘텐츠의 브랜드 가치를 극대화하고 한국 콘텐츠의 세계화에 기여하고 있다. 원탑스튜디오는 다양한 스토리텔링과 콘텐츠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고히 다질 계획이다.

tfcc2024@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