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교육지원청Wee센터, 위기학생 지원 업무 협의회 개최

서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흥집)이 Wee센터에서 지역 내 위기학생 지원 시스템 구축을 위한 2025년 제2차 위기학생 지원을 위한 유관기관 업무 협의회를 개최하고 있다. / 서천교육지원청

[더팩트ㅣ서천=노경완 기자] 서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흥집) Wee센터는 지난 25일 Wee센터 집단상담실에서 ‘2024년 제2차 위기학생 지원을 위한 유관기관 업무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의회는 지역 내 위기학생을 지원하기 위한 시스템을 구축해 학생들의 안전한 학교 생활을 지원하고 위기사안이 발생했을 경우 지역 유관기관과의 원활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위기학생에 대한 실태를 분석하고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서천군청, 서천군보건소, 서천군가족센터, 서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의 위원들과 학생 상담 및 위기관리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교사들이 참석해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시간을 가졌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위기학생에 대한 사례를 바탕으로 학생 지도방안 및 협력방안 등 위기사안에 대한 지원방안을 모색했으며 위기사안 발생 시 유관기관 간 협력 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김흥집 서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 학교와 교육지원청, 유관기관 간 긴밀한 소통과 협력이 이뤄지길 기대한다"며 "유관기관과 적극적으로 협력해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과 행복한 학교생활을 지원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