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ㅣ아산=박월복 기자] 충남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박서우)이 지난 26일 아산 관내 초등학교 생활기록부 업무 담당자와 신규교사, 저경력 교사 130명을 대상으로 2024 초등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요령, 학적관리 업무지침 배움자리 교육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배움자리는 초등학교 학교생활기록부 업무 담당자 연수로 2024학년도 학교생활기록부 점검을 위해 점검 목록을 중심으로 배움자리를 실시했다. 또한 올해 발령받은 신규 선생님과 저경력 선생님들이 참여해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방법과 유의 사항을 안내했다.
주요 내용은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요령과 학업성적관리 시행지침, 학적관리 업무처리 지침의 내용과 변경 사항을 안내했다. 업무 담당 선생님은 단위 학교에서 생활기록부 기재요령 연수를 실시해 선생님의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역량을 강화토록 했다.
아산교육지원청은 이번 배움자리를 시작으로 아산 관내 초등학교 학교생활기록부 점검은 오는 12월부터 내년 1월까지 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박서우 교육장은 "학교생활기록부는 학생의 평가 기록을 넘어 학생의 성장 과정을 보여주는 소중한 자료이다"며 "선생님들이 오늘 배움자리를 통해 기재요령을 숙지하고 학생의 성장과 발달을 중심으로 기록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tfcc2024@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