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농촌유학 학부모 설명회 개최


농촌유학 기간 1년으로 모집…월 60만원 체류비 지원

26일 충남학생교육문화원에서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농촌유학 학부모 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충남교육청

[더팩트ㅣ내포=이병수 기자] 충남교육청은 26일 충남학생교육문화원에서 도내 과대 학교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2025 충남 농촌유학 학부모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학부모들의 실질적인 궁금증을 해소하고 농촌유학의 효과와 가능성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설명회는 △2025 농촌 유학 사업 안내 △충남 농촌유학 운영교(마곡초, 이원초, 마산초, 서부초) 설명 △농촌유학 시범사업 참가 학부모 경험 공유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시범사업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농촌유학이 자녀들의 전인적 성장에 미친 긍정적인 효과와 경험담을 생생히 전달해 참석자들의 공감을 얻었다.

충남교육청은 내년부터 농촌유학 기간을 1년으로 모집하며 운영학교와 유학생 체류 가구를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참가 가구에는 월 60만 원의 체류비 지원으로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참여를 독려한다는 방침이다.

정은영 초등특수교육과장은 "2025년 농촌유학은 교육청과 지자체의 협력을 통해 인구소멸 위기의 농어촌 지역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지속 가능한 사업 모델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tfcc2024@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