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엔젤투자 및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한국엔젤투자협회, 시 엔젤투자 및 창업 활성화를 위한 협력 등에 동참

김동근 경기 의정부시장(왼쪽 3번째)과 고영하 한국엔젤투자협회장(왼쪽 4번째)를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26일 ‘엔젤투자 및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의정부시

[더팩트ㅣ의정부=양규원 기자] 경기 의정부시가 한국엔젤투자협회와 ‘엔젤투자 및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6일 시에 따르면 한국엔젤투자협회는 중소벤처기업부의 허가를 받아 지난 2012년 설립된 기관으로, 엔젤투자자들의 육성 및 투자자와 창업기업 간 네트워크 구축 등 엔젤투자의 저변 확대를 통한 선순환 벤처투자 생태계를 조성해 온 기관이다.

시는 이날 시장실에서 협약을 맺고 향후 △의정부시 엔젤투자 및 창업 활성화를 위한 협력 △창업기업 육성 및 창업 관련 프로그램 지원 △엔젤투자 및 창업 관련 기반시설(인프라) 연계 추진 등에 힘쓰기로 했다.

특히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지역 내 엔젤투자자 양성 및 우수 창업기업의 발굴‧육성을 위한 공동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이번 엔젤투자협회와의 협약이 의정부시 스타트업 생태계 구축에 큰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며 "우수 창업기업의 발굴과 적극적인 지원 정책으로 기업하기 좋은 도시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