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 '나눔봉사단-텃밭가꾸기' 작물 수확·전달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형식) ‘나눔봉사단’은 25일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 지하 1층 필로티에서 2024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인 나눔봉사단-텃밭가꾸기를 통해 키운 작물을 수확하고 있다. 작물들은 어르신들에게 김장 김치를 제공하기 위해 회덕동 복지만두레에 작물을 전달했다./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

[더팩트ㅣ대전=선치영 기자] 사회복지법인 신영복지재단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형식)은 25일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 지하 1층 필로티에서 2024년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나눔봉사단-텃밭가꾸기'를 통해 키운 작물을 수확했다.

‘나눔봉사단’은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에서 운영하는 공익형 노인 일자리로 복지시설의 청결을 위해 환경정리를 하며 텃밭 가꾸기를 통해 다양한 작물을 심고 가꾸며 주변의 취약한 어르신들에게 나눔을 실천한다. 동년배들과의 사업 참여로 즐거움을 가지고 더 나은 노년의 생활을 행복하게 지낼 수 있도록 활동하고 있다.

이날 수확한 작물(배추, 무)은 지역 내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직접 만든 김장 김치를 제공하기 위해 회덕동 복지만두레에 전달됐다.

김형식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장은 "노인 일자리 참여자분들이 1년 동안 열심히 가꾸어왔던 작물들을 올겨울 독거 어르신들을 위해 제공할 수 있게 돼 감사하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