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ㅣ대구=김민규 기자] 영남이공대학교가 취업정보 제공과 우수 기업을 소개하는 취업 설명회인 '릴레이 기업설명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2일 밝혔다.
영남이공대학교는 21일 오후 교내 천마스퀘어 시청각실에서 포스코PR테크 기업설명회와 릴레이 기업설명회를 진행했다. 설명회는 대구 남구의회와 대구서부고용복지플러스센터가 주최하고 영남이공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주관했다.
기업설명회는 앞서 7일 아바코와 새빗켐을 시작으로 21일까지 총 7회에 걸쳐 한중엔씨에스, 아진산업, 풍산, 삼보모터스 등 지역 강소 기업 인사 담당자들이 참석해 채용 정보를 제공했다.
21일에는 포스코 포항제철소 압연공정 설비 정비 전문 기업인 포스코PR테크 기업설명회를 통해 한수빈 HR혁신그룹 프로가 공학계열 재학생 및 졸업생, 청년 구직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현장 위주의 채용 정보를 공유했다.
박만교 영남이공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취업 준비생들에게 실질적인 취업 정보를 제공하고 기업과 직접 소통하는 설명회가 호평을 받고 있다"며 "우수 기업들과 협력을 강화해 '취업 속행 열차'라는 타이틀에 걸맞는 행보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영남이공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2024년 재학생 맞춤형 고용 서비스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지역 기업 현직자 멘토링 특강부터 청년정책설명회, 취업캠프, 기업탐방, 청년미래직진 프로그램 등 다양한 취업 지원을 통해 '취업 속행 열차'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tktf@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