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이천소식’ 대한민국커뮤니케이션대상 3년 연속 수상

경기 이천시는 시정 소식지 ‘이천소식’이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3년 연속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21일 밝혔다./이천시

[더팩트ㅣ이천=신태호 기자] 경기 이천시는 시정 소식지 ‘이천소식’이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3년 연속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21일 밝혔다.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시상식에서 ‘이천소식’은 기획 디자인 부문 ‘우수상에 선정됐다.

지난 2022년에 우수상, 2023년에 특별상을 수상한 데 이어 올해 다시 우수상에 이름을 올렸다.

이번 심사에서 시정 소식과 정책을 적절한 인포그래픽과 일러스트, 사진 등으로 구성해 열독률을 높이고 매월 콘셉트에 맞춰 기획·편집해 시각적 효과가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 지역 문화예술인을 소개하는 고정란 ‘창의로운 사람들’과 큐알(QR) 코드를 통해 지역 소상공인들의 영상을 접할 수 있도록 제작한 점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이천소식지는 이천시의 주요 시정 소식과 유익한 정보를 전달하면서 오랜 기간 폭넓은 독자층을 갖고 있다"며 "앞으로 이천시민들과 출향 인사 등이 이천을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소통 채널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천소식지는 매월 시청과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민원실, 이천시 관내 버스정류장, 주요 아파트 등 150여 곳에 비치하고 있다.

vv8300@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