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ㅣ보령=노경완 기자] 충남 보령시(시장 김동일)는 오는 23일 오후 1시 보령종합체육관에서 '행복이 두배, 배움으로 하나되는 OK보령!' 을 주제로 제5회 평생학습박람회가 열린다고 21일 밝혔다.
보령시 평생학습박람회추진위원회(위원장 김영운)가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평생학습 성과 공유 및 정보 나눔을 통한 평생학습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오후 1시 미산 풍물단과 변검가수 이시향 씨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평생학습 유공자 표창 등 개회식이 진행된다. 또 오후 2시부터 난타, 합창, 모델워킹, 댄스, 악기연주 등 13개의 평생학습 동아리의 발표회가 진행된다.
행사장에는 △은빛공방의 제로웨이스트 청자켓 키홀더 만들기 △보령카페문화체험관의 커피박 업사이클링 온도계 만들기 △글과나무협동조합의 우드버닝 체험 △HAND 노리의 친환경 바디워시 만들기 등 29개 기관·단체에서 홍보·체험 부스, 성인문해 시화전 전시 및 영유아를 위한 에어바운스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김동일 보령시장은 "이번 박람회는 올 한 해 동안 각 기관과 단체·민간에서 추진해 온 평생학습의 성과를 공유하고 주민의 학습의욕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기관 간 협업을 통한 다채로운 프로그램 구성으로 평생학습 도시에 걸맞은 축제의 장으로 준비했으니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