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ㅣ수원=신태호 기자]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유인택)은 오는 29일까지 경기상상캠퍼스 디자인1978 1층 전시실에서 2024 AI활용 장애예술 활동지원 공모사업의 성과전인 ‘YOU & I : 당신과 나의 인사’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2024 AI활용 장애예술 활동지원 공모사업 6개 선정단체 중 미술 분야로 선정된 ‘수원시광교장애인주간보호시설’, ‘수원시홍재장애인주간보호시설’ 두 단체의 성과를 공유물을 전시한다. 발달장애를 가진 23인의 참여자들이 AI 이미지 생성 기술을 활용해 제작한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수원시홍재장애인주간보호시설은 '도화지(우리들은 도전하는 화가지망생)' 사업에 참여한 뇌병변 및 발달장애인 13명의 작품을 전시한다. ‘내가 좋아하는 것’과 ‘내가 가고 싶은 세상’ 두 가지 주제로 총 26점의 작품으로 구성됐다.
수원시광교장애인주간보호시설은 'AI로 여는 미술' 사업에 참여한 발달장애인 10명이 '사계절'을 주제로 작업한 시화 작품 20점을 전시한다.
참여 공간 ‘당신은 어떤 인사를 전하고 싶은가요?’에는 관람객이 전시 속 작품에나만의 인사를 전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한다. 전시 작품으로 만들어진 엽서, 포토카드, 컬러링 엽서, 컬러링북도 체험할 수 있다.
경기문화재단 관계자는 "여름과 가을을 지나는 5개월의 시간 동안 각기 다른 색채로 결실을 맺은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라고 말했다.
vv8300@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