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김치 경연대회 수상작 홍보·판촉전 '2024 경기 김치누보' 연다


김치 경연대회 수상작, 박람회 '메가쇼 2024 시즌2'에 선보여

경기도는 오는 10일까지 고양 킨텍스에서 열리는 ‘메가쇼 2024 시즌2’에 ‘2024 경기 김치누보’ 홍보·판촉전을 열어 용인시 청경채 김치, 가평군 사과김치, 고양시 열무김치, 남양주 먹골배 김치 수상작 홍보에 나선다./경기도

[더팩트ㅣ수원=신태호 기자] 경기도가 '나만의 김치를 알려라' 수상작을 제품화해 국내 최대 소비재 박람회 ‘메가쇼 2024 시즌2’에 선보인다.

'나만의 김치를 알려라'는 시군 지역행사와 김치 경연대회를 연계해 특색있는 김치를 발굴하고, 지역농산물 홍보를 위해 기획된 사업이다. 지난 5~10월 평택·광주·용인·가평·고양·남양주 등 6개 시군에서 진행됐다.

경기도는 오는 10일까지 고양 킨텍스에서 열리는 ‘메가쇼 2024 시즌2’에 ‘2024 경기 김치누보’ 홍보·판촉전을 열어 용인시 청경채김치, 가평군 사과김치, 고양시 열무김치, 남양주 먹골배김치 등 수상작을 홍보한다.

또한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시식회도 연다. 시식 후 설문에 참가한 1000명에게는 친환경 가방도 증정한다.

대한민국식품명인 제38호 유정임 명인, 제58호 이하연 명인이 판촉전에 참가해 김치 전통문화를 알리고 직접 만든 김치를 판매한다. 키오스크를 이용해 각 경연대회 수상작들을 홍보하는 기회도 가질 예정이다.

도는 소비자 평가 등을 통해 반응이 좋은 제품은 마켓경기에 입점시켜 판매할 계획이다.

배소영 경기도 농식품유통과장은 "'2024 경기 김치누보' 홍보·판촉전이 배추·무 김치만이 아닌 지역 농특산물을 이용한 김치의 다양한 변신으로, 간편하게 담글 수 있고 젊은층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경기도 김치와 전통식품에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다.

vv8300@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