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ㅣ세종=김형중 기자] 세종시(시장 최민호)가 4일 시청 여민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24년 민원 응대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각종 민원에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해 민원 서비스의 품질을 향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교육 내용은 △특이민원 대응 상황별 민원 대응 요령 △민원인 위법 행위에 대한 직원 보호·지원 사항 안내 △다양한 사례를 통한 민원인 만족도 향상 사례 등이다.
특히 최근 민원인의 위법 행위로 피해를 겪고 있는 민원 공무원이 늘어남에 따라 공무원들의 특이민원 대응 능력을 높이기 위해 간부 공무원과 직원을 나눠 대상자별 맞춤 교육을 진행했다.
간부 공무원은 특이민원에 대한 조치 사항과 함께 어떻게 직원을 보호하고 지원하는지를 중점적으로 안내했고, 직원에게는 상황별 민원 응대 사례 공유와 실질적으로 민원에 대응하는 법을 중심으로 교육했다.
앞서 시는 더 나은 민원 서비스 제공을 위해 매년 민원 응대 서비스 평가를 하고 있으며 평가 결과에 따라 보수교육을 진행해 민원 서비스의 품질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서종선 세종시 민원과장은 "시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민원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고 모두가 안전한 민원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