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교육청교육연수원, 중등 교장 리더십 강화 직무연수 운영

전북도교육청교육연수원(원장 민완성)은 도내 중등 교장 260여 명을 대상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와 교육환경에 대한 능동적 대응 역량 신장’을 위한 ‘중등 교장 리더십 강화 직무연수’를 운영했다. /전북교육청

[더팩트 | 전주=이경선 기자] 전북도교육청교육연수원(원장 민완성)은 4일 전주평화의전당 유항검홀에서 도내 중등 교장 260여 명을 대상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와 교육환경에 대한 능동적 대응 역량 신장’을 위한 ‘중등 교장 리더십 강화 직무연수’를 운영했다.

이 연수는 전북중등교장협의회(회장 이혜은), 도교육청 중등교육과가 함께 했다.

‘AIDT(AI 디지털교과서) 도입에 따른 학교현장의 변화’, ‘소비트렌드로 미리보는 2025’강연을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 흐름 속에서 새로운 트렌드를 이해하고, 대응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전북중등교장연합회와 함께한 교육감 공감 대화에서는 학교 현장에서 부딪히는 다양한 어려움과 고충에 대해 이야기했다.

서거석 도교육감은 "빠르게 변화하는 학교 현장에서 교장선생님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면서 "앞으로도 소통과 협력으로 더 특별한 전북교육을 위해 함께 나아가자"고 응원과 지지의 마음을 전했다.

연수를 주관한 이혜경 교수부장은 "중등 교장선생님들이 한 자리에 모여 함께 배우고 소통하는 뜻깊은 자리에 함께 할 수 있어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전북교육의 미래를 위해 더 특별한 교육연수 운영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scoop@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