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청년창업스쿨’ 개강…'창업 A to Z' 모든 정보 총망라

남양주시가 오는 23일부터 진행하는 ‘청년창업스쿨’ 안내 포스터./남양주시

[더팩트ㅣ남양주=양규원 기자] 경기 남양주시가 오는 23일부터 지역 내 청년층 20여 명을 대상으로 ‘청년창업스쿨’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1일 남양주시에 따르면 청년창업스쿨은 창업(기초)부터 경영(심화)까지 창업에 대한 모든 정보를 단계별로 집약한 실무교육 프로그램으로, 지역 내 이미 창업한 청년이나 예비창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4주간 진행한다.

교육과정은 △창업기초 △창업자금 확보방안 △비즈니스모델 구축 △사업계획서 작성 등이며 창업 과정 전반을 주제에 따라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시는 청년창업스쿨 수강생에게 강의 교재와 전문가 심화 컨설팅을 무료로 제공하고 출석률 100%를 달성하는 수강생에게는 2025년 청년창업센터 입주 심사 시 가산점을 부여할 계획이다.

청년창업스쿨은 지난달 30일부터 선착순 모집을 시작했으며 시에 거주하는 청년(19~39세)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 청년 블로그 또는 청년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남양주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이 실무능력을 기르고 지속 가능한 성장 전략을 배울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