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내년 7월 출범 목표인 서산시 시설관리공단 임원 공개모집


임원추천위원회 위촉 및 공개모집안 의결

서산시 청사 전경. / 서산시

[더팩트 ㅣ 서산=이수홍 기자] 충남 서산시가 2025년 7월 공단 출범을 목표로 시설관리공단을 이끌어갈 전문성과 역량을 갖춘 임원을 모집하기 위한 공개모집(안)을 확정하고 이달 31일부터 내달 14일까지 임원 모집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서산시는 30일 이완섭 시장실에서 임원 모집 공고(안) 확정 및 서산시의회 추천 3명, 서산시 추천 4명 등 7명을 임원추천위원으로 위촉하고, 시청 상황실에서 1차 회의를 통해 임원 공개모집(안)을 의결했다.

모집 대상은 이사장 1명, 상임이사 1명, 비상임이사 3명 등 5명으로 비상임이사는 세무 또는 회계전문가를 필수 모집한다.

이사장은 공단의 업무를 총괄하고 상임이사는 이사장을 보좌하는 동시에 본부장의 직무를 겸임하며 비상임이사는 이사회의 구성원으로서 공단의 주요사항을 결정하게 된다.

이사장을 포함한 임원의 임기는 3년이며, 경영 성과에 따라 1년 단위로 연임할 수 있다.

지원서 접수 기간은 이달 31일부터 11월 14일까지 서산시 기획예산담당관에 직접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서산시 관아문길1, 기획예산담당관) 또는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임용 예정 직위별 자격 요건 및 지원서 서식은 서산시 누리집과 지방 공기업 경영정보포털 클린아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서산시 기획예산담당관 시설공단설립TF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는 임원 공모를 통해 임원이 임명되면 2025년 7월 공단 출범을 목표로 창립 이사회 개최, 직원 채용, 설립 등기 등 관련 절차를 순차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서산시 시설관리공단이 위탁받게 될 사업은 공공하수처리시설, 공공폐수처리시설, 바이오가스화시설, 공영주차장, 대산버스터미널, 재활용선별시설, 종량제규격봉투 판매, 수소충전소 등 8개 사업이다.

tfcc2024@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