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법2동, ‘석장승 마을잔치’ 성료


민속문화유산 홍보와 주민화합의 장 열어

최충규 대덕구청장과 법2동 ‘석장승 마을잔치’에 참여한 주민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대전 대덕구

[더팩트ㅣ대전=정예준 기자] 대전 대덕구(구청장 최충규) 법2동은 지난 26일 계족산로17번길 일원에서 ‘석장승 마을잔치’를 주민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마무리했다고 27일 밝혔다.

‘석장승 마을잔치’는 대전광역시 민속문화유산인 법동 ‘석장승’을 널리 알리고 지역 공동체 화합을 위해 진행하는 대덕구 법2동의 대표적 마을축제다.

이번 축제는 법동 풍물단의 길놀이 공연으로 시작을 알리며, 이후 최충규 구청장이 직접 떡매를 들고 떡을 치며 축제의 흥을 돋웠다.

또, 노래자랑이 이어지며 주민들이 그동안 숨겨왔던 끼를 펼치는 모습을 보였다.

한편, 유성 NC백화점 올젠에서 지역아동센터의 아나바다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겨울의류 200만 원을 후원해 주민들의 마음을 훈훈하게 만들기도 했다.

홍경철 법2동장은 "풍성한 마을잔치를 준비해 주신 법2동 주민자치회에 감사드린다"라며 "민속문화유산 홍보와 주민화합의 장인 석장승 마을잔치가 성공적으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