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계약제 교원 인력 은행 지원자 모집 나서


거주 지역 상관없이 교원자격증 소유 시 지원 가능

세종시교육청. /김형중 기자

[더팩트ㅣ세종=김형중 기자]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이 세종 교육의 미래를 함께 열어갈 계약제 교원 인력 은행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계약제 교원 인력 은행은 계약제 교원으로 근무를 희망하는 사람과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계약제 교원을 채용해야 하는 학교를 연계해 인력을 적기에 지원하고 학교의 채용 업무 간소화와 안정적인 교육과정 운영을 지원하는 제도다.

지원자격은 교원자격증을 가진 사람으로 거주 지역과 상관없이 세종시 학교에서 계약제 교원으로 근무를 희망하는 사람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원을 희망하는 사람은 세종시교육청 누리집의 구직(인력자원)란에 지원‧등록 후 교원자격증, 졸업증명서 등의 증빙자료를 학교지원본부 행정지원부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교육청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계약제교원 인력 은행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이미자 학교지원본부장은 "현재 학교에서 일시적 결원에 따른 인력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안다"라며 "계약제 교원 인력 은행 지원자 모집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학교 업무를 경감하고 교육활동 중심의 학교를 구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tfcc2024@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