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의회, 제367회 임시회 개회


2024년도 하반기 군정주요사업 실태조사 등

장수군의회가 16일 제367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장수군의회

[더팩트 | 장수=최영 기자] 전북 장수군의회가 16일 제367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오는 24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회기에 돌입했다.

1차 본회의에서는 유경자의원의 '장수군 공모사업의 효율적인 추진 방안'에 대한 5분 발언을 시작으로, 장수군수가 제출한 '2025년도 장수군애향교육진흥재단 출연 동의안' 등 2건의 안건과 최한주 의원이 발의한 '장수군의회 지방공무원 복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해 심의・의결했다.

또한 '정인승 선생 선양회 설립 제안 및 관련 사업 추진'에 대해 최한주의원의 군정질문이 있었다. 이후, 군정주요사업 실태조사 특별위원회 활동을 위해 본회의를 휴회했다.

특히, 이번 임시회 기간 중에 이어질 군정주요사업 실태조사 특별위원회(위원장 이종섭)에서는 각 읍・면에 위치한 주요사업장 9개소에 대해 사업 추진의 적정성과 추진상황을 비롯해 사업의 효과 및 예산낭비 요인 등 종합적인 내용을 살펴보고, 오는 24일 제2차 본회의를 통해 그 결과를 보고할 예정이다.

장수군의회 최한주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특별위원회에서는 방문하는 사업장마다 꼼꼼히 살펴 발전적인 의견과 문제점에 대한 올바른 대안을 함께 제시해 달라"고 말했다.

scoop@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