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 | 장수=최영 기자] 전북 장수군 로컬JOB센터(전주기전대학 산학협력단)가 오는 18일 장수군 구직자들의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2024 장수군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한누리전당 산디관에서 열린는 이번 박람회는 구인 기업 인사 담당자들이 참여해 현장에서 구직자와 즉시 면접이 이뤄지고, 취업 희망자들에게는 취업 정보제공,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컨설팅, 국민취업지원제도 상담 등의 프로그램으로 오전 9시 30분부터 낮 12시 30분까지 진행된다.
현장 채용면접에는 참그린푸드시스템, 장수대박유통, 장수식자재마트, 무진장축협 장수지점, 밀알노인복지센터, 백세동안요양원, 가족사랑노인복지센터, 대경에스코, 장수농촌융복합산업지원사업단 등 9개 업체가 참여한다.
부대 행사로는 스트레스검사, 퍼스널컬러 메이크업 컨설팅, MBTI 성격유형검사, 취업타로 등이 준비돼 있어 참여자들의 취업에 대한 관심과 성공률을 높이기 위한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최민강 센터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구직자들에게 취업 성공의 기회를 제공하고 취업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구직자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장수군 로컬JOB센터는 취업 알선 등 구인구직난 해소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도·농상생형 농가 일자리지원사업을 통해 농번기에 일손이 필요한 농가에 도시노동자 지원도 하고 있다.
구인 및 취업 희망자는 장수군 로컬JOB센터에 직접 방문하거나 유선을 통해 일자리 관련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scoop@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