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대-건양대, K-국방 산학·RISE 사업 협력 업무협약 체결

7일 오후 2시 대덕대와 건양대가 K-국방 산학·RISE 사업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대덕대

[더팩트ㅣ대전=이영호 기자] 대덕대학교(총장 김대성)와 건양대학교(총장 김용하)는 7일 건양대 메디컬캠퍼스(대전) 죽헌정보관 회의실에서 양 대학의 총장과 주요 보직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미래지향적인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두 대학이 함께 국내외 교육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사회와 국가의 발전에 기여하는 새로운 동반 성장 모델을 구축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최신 학문적 성과와 정보 교류, 교육시설과 인력의 전략적 교류, 국내외 학자들과의 공동 연구 및 교육사업 추진, 해외 유학생 유치와 글로벌 네트워크 강화, 글로컬 대학 K-국방 분야 협력,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 사업 협력 등이다.

김대성 대덕대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대학이 미래를 함께 설계하며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중요한 기틀을 마련하게 됐다"며 "대덕대가 자랑하는 K-국방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기반으로 지역 혁신을 위해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tfcc2024@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